티스토리 뷰

저는 무슨 명분으로 공을 던질 수 있겠느냐고 하소연하고 싶었습니다.” 그러나 김광현은 대표팀 소집 일정으로 최창원 구단주를 만날 수 없었다고 한다. 김광현은 SK 입단 후 모든 부분을 구단에 일임해 왔다. 자신의 연봉도 FA 때 외에는 구단이 제시해준 대로 받아들였다. 구단의 도움도 받았고, 지도자들의 배려 속에서 성장한 부분도 있기 때문에 ‘에이스’의 자리를 묵묵히 감내하며 마운드에 올랐고, 공을 던졌다. 김광현이 기자를 만나 자신의 이야기를 털어 놓는 건 나름 큰 용기가 필요했다. 다음과 같은 이유들 때문이었다.



미국으로 가면 좋겠다’는 내용이었습니다. 그 옆에는 민경삼 전 단장님도 함께 계셨습니다.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구단주 님은 제게 메이저리그에 가는 걸 돕겠다고 말씀해주신 것이죠.” SK 최창원 구단주는 야구에 대해 깊은 애정을 갖고 있는 열혈 팬으로 유명하다. 그는 바쁜 일정 중에도 KBO리그는 물론 류현진의 선발 경기를 챙겨 볼



‘학구파 야구인’ 최원호, 국내 손꼽히는 피칭 이론 전문가 중략 은퇴 후엔 지도자로 변신했다. 2010년 말부터 LG 재활코치로 지도자 생활을 시작했고, 2012년엔 2군 투수코치를 맡았다. 2014년부터는 방송 해설자로 변신해 XTM과 SBS 스포츠 해설위원으로 활약했다. 탄탄한 이론이 뒷받침하는 차분하고 분석적인 해설로 야구팬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았다. 2019년엔 김경문 감독이 이끄는 한국야구 국가대표팀 코칭스태프에 합류해 불펜코치를 맡았다. 20대 젊은 투수들과 호흡을



열린 18일은 김지수 코치(왼쪽)의 첫 출근날이었다. 사진=김영구 기자 김 코치의 보직은 1군 수비코치다. 초보 지도자지만 그는 현역 시절 출중한 수비 실력을 자랑했다. 통산 실책이 6개에 불과하다. 구단 내부에서도 그를 준비된 지도자라고 표현한다. 김 코치 스스로도 자신감을 보였다. 맡은 역할은 수비 강화다. 키움은 재능이 뛰어난 야수가 많다. 그렇지만 결정적인 순간마다 실책이 발목을 잡았다. 그렇게 2018년과 2019년 가을야구의 결말은 ‘새드엔딩’이었다. 김 코치는 “수비가 강해야 팀이 강해지는 법이다. 아마추어 선수가 아니라 프로 선수다. 가르치는 게 아니라 올바른 길로





바람을 전했다. 내년에도 올해처럼 시상대에 자주 오르는 게 손 감독의 목표다. 손 감독은 “내년에도 (우리 선수가) 많이 받았으면 좋겠다. 상은 계속 받아도 좋은 것”이라며 더 나은 내년 시즌을 기약했다. 키움 선수들도 하나같이 한국시리즈 준우승의 아쉬움을 털어놓으며, 내년 우승 도전을 다짐했다. 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한현희 뚱땡이 소리 들을때부터 Hhh가 먼저 빼나 내가 먼저 빼나 다이어트 승부중인데 매년





“SK 입단 후 처음으로 제 목소리를 내는 것 같아요. 13년 만에 처음으로.” 구단주의 ‘구두 약속’ 2016시즌 마치고 SK와 FA 계약을 마무리한 김광현은 자신의 부모님을 모시고 최창원 구단주와 함께 식사하는 시간을 가졌다. 그 식사 자리에서 나온 이야기가 이 모든 일의 ‘시작’이었다. “부모님이 계시는 자리에서 구단주님이 이런 말씀을 해주셨어요. ‘우리 팀에도 SK 출신의 메이저리거가





폭로했다. 이에 득점왕(112개)으로 시상대에 오른 김하성은 "김상수 형이 너무 사랑해서 장난을 치신 것 같은데 저 말 잘 듣습니다"고 항변했다. 홈런왕(33개) 박병호도 묵직한 입담을 과시했다. 박병호는 먼저 불의의 사고로 세상을 떠난 한화 투수 고(故) 김성훈을 애도한다고 말문을 열었다. 그러면서도 내년 이후 시즌에 대한 굳은 각오를 다졌다. 박병호는 6년 연속 30홈런 등 기록에 대해 "홈런 숫자나 기록은



무거운 책임감을 안고 2020년 마운드에 오르게 된다. 박종훈은 “내가 부족하다는 것을 알고 있다. 그 부분이 올 시즌에도 성적으로 나왔다”며 “좀 더 많은 연습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연습을 많이 하면 더 나은 투수가 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길 것”이라고 말했다. 내년에 각성하면 슼그래





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 자리에서 허 의장은 장 감독에게 당시 손 혁 SK 투수코치를 수석 코치로 써달라는 제의를 했다. 올해 수석코치를 했던 허문회 코치가 롯데 신임 감독으로 가서 내년시즌 수석코치가 필요한 상황이었고, 허 의장이 손 코치를 제의한 것. 하지만 장 감독은 이 제의를 거절했다고 한다. 이미 내부의 다른 코치를 수석코치로 쓰겠다고 생각하고 있었던



사상 최초 한 시즌 40홀드 기록을 세운 김상수는 일단 선수단 전체와 팬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이어 "항암 치료로 나보다 더 힘든 시즌을 보낸 어머니와 아내에게 감사한다"고 가족애를 드러냈다. 그러더니 올해 주장으로서 고충을 묻자 김상수는 "김하성이 말을 잘 안 들었고, 한현희 같은 장난꾸러기 선수가 있었다"고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7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